아이폰6 게임 성능,갤럭시S6와 넥서스6보다 압도적인이유??

아이폰6는 브랜드의 힘이 분명 크게 작용하지만, 성능면에서는 아이폰6가 삼성의 갤럭시S6에 못미치는것은 많은사람들이 거론하는 내용중 하나이다. 게임에 관해서만 생각해본다면 이 이야기는 들어맞지 않을 지도 모른다. 벤치스코어의 비교 사이트 GameBench의 조사에 의해 퍼포먼스도 안정성도 아이폰6가 갤럭시S6를 넘어서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최고 사양의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는 것은

 

 

게임벤치는 우리들이 익히 잘 알고 있는[GTA 산안드레스][Monument Valley][Marvel: Content of Champions] 등 높은 스펙을 요구하는 10가지 게임을 아이폰6와 갤럭시S6 그리고 HTC의 One M9, 구글의 넥서스6로 각각 플레이하고 FPS의 중간치와 최소치, 안정성을 비교해서 수치로 나타내었다.

 

조사결과, 놀랍게도 아이폰6는 타 단말기의 평균보다도 10% 높은 수치를 내고 있었으며, 기기들중에서 가장 뛰어난 성적을 차지한것을 알 수 있다.[아이폰6는 평균보다도 높은 안정성을 보이며 프레임 비율로 부드럽게 게임이 실행되었으며,(작동 할때 끊김 현상을 기준으로 할때)30fps를 밑돈적은 별로 없었다]

 

그와 비교해서 삼성 갤럭시S6는 아이폰6와 비슷한 양상을 보였지만 2위로 랭커되었다. 한편 퀄컴의 초고급칩인 옥타코어의 Snapdragon810를 탑재한 HTC의 원M9와 구글의 넥서스는 몇가지 게임을 실행해보았지만 심각한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성능은 하드웨어에 국한되지 않는다

 

 

결론을 말하자면 화질이야말로 아이폰6(720p)는 갤럭시S6(1080p)에 미치지는 못하지만 게임의 안정성으로는 망설이지 않고 아이폰6의 퍼포먼스를 타 기기와 비교해서 높게 평가 할만하다. (삼성 스마트폰 기기로 게임을 해본사람이라면 끊김현상에 대해 잘 알것이다)이 수치는 타 기기들의 성능과 비교하여 나중에 기술개발에 있어서 아이폰6의 장벽을 넘어설 계기가 되었으면한다.

 

의외였던 것은 고성능의 CPU를 탑재한 모델이 상상이상 좋은 퍼포먼스를 낼 수 없었다는 점이다. 퀄컴810은 뛰어난 하드웨어 모델 밖에 탑재하지않는 최고급 CPU를 선보이는 기기임에도 불구하고 이번결과는 예상외였다. 이번 결과는 하드웨어만 가지고 스마트폰의 퍼포먼스의 순위를 결정짓는 것은 힘들다는 사실을 다시한번 스마트폰 선택에 있어서 유저들이 생각해볼 과제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