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와 갤럭시S6의 충전 속도는 과연?

현재 스마트폰 업계의 플래그십 모델에서 배터리 충전 속도가 빠른 것은 어떤 단말기 일까? 애플의 아이폰6와 아수스 Zenfone2, 그리고 모토로라의 드로이드터보, 삼성 갤럭시 S6으로 실험 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타났다.

 

충전시간 꼴찌 아이폰6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소개하는 웹사이트 Tom's Guide에 따르면 배터리를 0%에서 100% 까지 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삼성의 갤럭시S6이 가장 적었다. 약 1시간 22분에 완충이 되었다고 한다.

 

이유는 갤럭시 S6는 안드로이드 단말기로 배터리 용량이 적기때문이다. Zenfone2가 3000mAh인 반면에 갤럭시S6은 2250mAh 밖에 되지않았다. 그리고 일정량 까지 충전했을때에는 Asus의 Zenfone2가 가장 빨랐으며 15분 가량 충전하면 32% 까지 충전이 가능했다. 한편 애플의 아이폰6는 배터리가 1810mAh 밖에 되지않는데도 불구하고 충전 완료까지 갤럭시 S6의 약 2배인 2시간 35분이 걸렸다.

 

 

 

 

충전 완료 속도는 성능에 비례?

 

물론 충전 속도가 빠르다고 해서 각 배터리의 용량이 각각 다른데다가 전력 소비 속도도 저마다 다르기때문에 어떤 스마트폰이 뛰어난지 객관적인 평가를 할 수 없다. 배터리의 사용시간은 아이폰6와 갤럭시S6과 함께 찬반 양론의 목소리를 내고 있지만 아이폰은 배터리의 제한 시간과 케이스의 두께의 밸런스를 최대한 추구하고 있는 것, 즉 디자인을 중시하고 있으며, 삼성은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여 최대 2배까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 하였기때문에 어느쪽이 훌륭하다고는 평가 할 수 없는 사항이다.

 

애플과 삼성에서 출시하고 있는 단말기는 누구보다 개발자들이 잘 파악하고 있기때문에 향후 개선을 위한 개발에 대해서는 긍정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