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 터치 6세대, 아이폰6와 비교해보았더니 놀라운결과 -스펙 비교 후기

많은 유저들이 기대하던 아이팟 터치 6세대의 성능, 아이폰6와 비교해보았다. 밑에 결과 값을 살펴보면 상당히 애플에서 신경을 많이 쓴 아이팟 터치임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달 불가 4일전인 16일 아이팟 터치는 6세대로 탈바꿈해서 우리들앞에 돌아왔다. 아이팟 터치를 공개시킨 시점에서 스펙은 A8 칩과 800메가 화소의 카메라가 이전과 다른모습으로 돌아왔다. 6세대 아이팟 터치가 출시되었고 얼마있지 않아 Ars Technica에서 이 아이팟과 그리고 이전 아이팟 터치 5세대, 그리고 현재까지 최신 아이폰6와 아이팟 6플러스, 그리고 아이폰6 이전의 아이폰5s까지 성능을 다양하게 비교 검증하고 벤치 마크 테스트 결과를 내놓았다.

 

아이폰5s의 후두를 때려버리는 아이팟 터치 6세대

 

 

 

싱글코어 벤치마크

 

일단 CPU의 벤치 마크 테스트 결과를 내보았다. 이 결과값을 보자면 예시로 싱글 코어에 대해 언급하고 있지만, Ars Technica에 의하면 멀티 코어의 검증 결과도 있기때문에 직접 Ars Technica 사이트로 가면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살펴보자하니  CPU의 싱글코어의 벤치 마크 테스트 결과는 표로 알 수 있듯이 아이팟 터치 6세대는 아이폰5s와 거의 흡사한 결과를 나타내었다. 이중에서 가장 인상적인 것은 아이팟 터치 5세대와 비교하면, 놀랍게도 상당한 차이를 볼 수 있었다. 특히 SHA1테스트에는 10배 이상 빨랐다.

 

GPU는 아이폰6와 아이폰 6플러스를 능가??

 

다음은 GPU를 테스트 하여 결과 값을 산출 해보았다. 이건 CPU 벤치 마크 테스트보다 더욱 놀라운 결과를 나타내는데 보는내내 믿기지가 않을 정도로 성능이 다른것보다 높아있었다. 여러가지 테스트에서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와 거의 같거나 그 이상의 결과를 나타내었다.

 

물론 각각의 기기에서의 화면 해상도에도 차이가 분명 있기때문에 결과값이 이렇게 나올수도 있을 것이다. 간단히 처리 속도의 차이라고는 말 할 수 없겠지만말이다. Ars Technica는 끝으로 여러가지 결과값을 산출 하여 살펴 보았듯 데이터를 사용 하지않을것이라면 아이팟 터치6세대를 구입하는데 망설이지 않아도 된다고, 그리고 모바일 게임기로는 후회없는 선택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