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베젤이 사라진다. - 인셀터치

 

드디어 미국시간 9월 9일에 발표 될 아이폰6s가 IT뉴스에서 가장 기대되는 빅 이벤트 일 것이다. 또한 애플은 내년에 출시가 예산되는 '아이폰7'에서 이른바 "유리/ 유리기술"을 채용한 터치 스크린을 탑재 하기로 확정이 된다고 Digitimes가 밝혔다. "유리 / 유리 기술"을 채용한 터치 스크린은 초기의 아이폰에 탑재되어 있었지만, 아이폰5 이후에는 셀 터치 형 터치 스크린을 변경 되었다.

 

 

인셀터치는 수율이 나쁘다.

 

 

 

Digitimes에 따르면 지금까지 아이폰에 채용되어 왔던 고해상도 인셀터치형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수율이 나쁘고 공급에 제한이 있다고 한다.

 

코닝, 아사히 글라스 샘플 제출

 

만약 아이폰7에서 애플이 "유리 / 유리 기술"의 터치 스크린을 탑재 할 경우에는 베젤이 없는 디스플레이가 되지 않을까 전망하고 있다. 이미 공급 업체인 코닝과 아사히 글라스가 샘플 등을 애플에 제출하였다고 알려져 있다. 현재 아이폰에 채용되는 인셀터치 형 터치 스크린은 디스플레이의 끝 부분에 터치를 감지하기가 힘들어서 아직까지 베젤이 없는 디자인은 출시되지 않았다.

 

베젤 프리로 디자인을 바꾼다면

 

"유리 / 유리 기술"을 탑재하게 될 경우 디스플레이 끝 부분에서도 터치 조작도 가능 할 것이며,  베젤이 없는 디자인이 채택 될 가능 성도 높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애플은 얇고 가벼운 디스플레이를 실현하기 위해 아이폰5에 인셀터치형 터치 스크린을 채용하고 있다. 이번 아이폰7의 디자인에 관한 디지타임즈의 보도는 매우 흥미로운 내용 이기는지만 아무런 검증이 없기때문에 단순히 참고만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